사업안내

인식개선사업

장애인고용인식개선사업

장애인고용에 대한 인식이 과거에 비해 많은 개선이 있었음에도 우리 사회 저변에는 아직도 장애인고용에 대하여 왜곡되고 그릇된 편견이 존재하고 있으며, 이로인해 많은 장애인들이 비장애인과 다름없는 근로능력이나 업무추진 능력을 보유했음에도 불구하고 사회적으로 소외되고, 나아가 경제인 빈곤에 빠지는 악순환이 계속되고 있습니다. 이에 장애인 고용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고 기업주 및 장애인을 대상으로 장애인고용에 대한 효율성과 합리성을 홍보함으로써 장애인 고용률 제고를 도모하고자 합니다.

2017년 장애인인식개선 사업은 서울시장애인취업박람회 및 서울누리축제에 참여한 사업주, 장애인 기관 단체 관계자, 구직장애인, 일반 시민 대상등으로 판촉물 배포 및 홍보함으로서 협회의 인지도가 향상되었고 장애인고용에 대한 인식개선 또한 살피게 되는 계기가 되었으며 적용 가능한 구직자 및 구인업체의 모집 · 개발에 자원 확보됨으로서 효율적 운영이 기대되었습니다.

장애인고용 인식개선 캠페인 - 장애인 일자리 창출.. 한국장애인중심기업협회가 앞장서겠습니다.
앞으로 사업의 목적 및 필요성에 부합되는 구체적인 목표가 반영되는 계획으로 진행하는 담당자간의 원활한 소통이 이루어져 좀 더 나은 방향으로 발전시켜야 하며 적절한 상황을 살피어 기본과 틀에 짜여진 형식적인 노력보다는 질적제고를 고려하여 맞춤형 인식개선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